본문 바로가기
IT·AI·과학

넥슨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 신작 출시

by Dotorystory 2022. 12. 10.

 

  국민 게임이라고 불리던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2024년 국내 서비스를 종료할 에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004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는 현재도 많은 국내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인기 게임인데요, 이제 카트라이더 게임은 추억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 이유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라는 신작 게임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했습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2023년 1월 12일에 런칭하고, 기존의 오리지널 카트라이더는 내년 상반기 중에 종료 예정입니다.

 

서든어택이 서든어택2를 출시하며 기존의 서든어택을 종료하지 않아 전작보다 재미가 없다는 등의 이유로 기존 유저가 신작으로 넘어가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넥슨은 카트라이더 신작을 출시하며 기존의 게임을 서비스 종료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미리 차단하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플레이 가능한 디바이스는 모바일, PC, 콘솔 등의 크로스 플랫폼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전작보다 출발 부스터의 타이밍이 넉넉해집니다. GO 글씨가 나타난 직후에 사용해도 발동이 되는 방식입니다.

 

슬롯 체인저를 무제한 사용 가능하고, 아이템 체인저는 없습니다.

 

엔진은 전작의 9엔진이 탑재됩니다. 이 때문에 오직 등급에 의해 카트의 성능에 차이가 생깁니다.

 

미사일과 자석을 쏘는 것은 꾸욱 눌러서 쏘는 방식이 아니고, 한 번 누르면 조준, 한 번 더 누르면 발사됩니다.

 

자석을 맞을 때 이펙트가 직접 보입니다. 따라서 플레이어의 위치를 추측 가능해집니다.

 

바리케이트 모양도 달라집니다. 이전의 역삼각형이 아닌 일자형입니다.

 

텍스트 채팅이 없고 음성 채팅만 가능하게 됩니다.

 

그밖에도 전작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에 변화를 준다고 합니다.

 

댓글